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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플러터와 게임 개발의 개요
- 플러터란 무엇인가?
- 플러터의 개요와 장점
- 플러터의 구조와 작동 방식
- 게임 개발의 기본 개념
- 2D 게임 개발의 주요 구성 요소
- 게임 루프와 게임 상태 관리
2. 플러터 기초: 환경 설정 및 기본 개념
- 플러터 설치 및 설정
- SDK 다운로드 및 설치
- IDE 설정 (VSCode 또는 Android Studio)
- 첫 번째 플러터 앱 생성 및 실행
- 플러터의 기본 개념
- 위젯, 상태, 빌드 메서드의 역할
- 레이아웃과 기본 위젯들 (Container, Row, Column 등)
3. 2D 게임 개발의 기초
- 플러터에서 그래픽 처리하기
- CustomPainter와 Canvas 사용법
- 간단한 도형 그리기
- 애니메이션 기초
- 애니메이션의 개념 및 기본 요소
- AnimationController와 Tween 사용법
- 게임 루프 구현하기
- Ticker와 Animation을 이용한 게임 루프 구현
- 프레임 관리와 업데이트 주기 설정
4. 간단한 2D 게임 만들기
- 게임 화면 설계
- 기본 UI 구성 (게임 시작 화면, 게임 오버 화면)
- 스프라이트 이미지 준비 및 로드
-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구현
- 스프라이트 이미지로 애니메이션 만들기
- Image.asset과 Animation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처리
- 기본 충돌 감지 구현
- 충돌 감지 알고리즘 (사각형 충돌, 원형 충돌 등)
- 물체의 충돌 처리 및 반응
5. 중급 게임 기술
- 복잡한 애니메이션과 이펙트
- AnimationSequence와 AnimationController를 이용한 복잡한 애니메이션
- 파티클 이펙트 구현
- 게임 상태 관리
- 상태 관리 패턴 (BLoC, Provider, Riverpod 등)
- 게임 상태를 유지하고 업데이트하는 방법
- UI와 UX 개선
- 게임 UI 구성 (점수판, 레벨 표시)
-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한 UI 디자인 팁
6. 고급 게임 기술
- 물리 엔진 구현
- 기본적인 물리 엔진 개념 (중력, 충돌, 반사)
- 물리 엔진을 플러터에서 구현하는 방법
- 멀티플레이어 기능 추가
- 네트워크 통신 기초 (REST API, WebSocket)
-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기본 구조
- 성능 최적화 및 배포
- 성능 최적화 기법 (메모리 관리, 프레임 레이트 개선)
- 앱 스토어에 게임 배포하기 (iOS, Android)
7. 프로젝트 및 실전 연습
- 프로젝트 제안 및 계획
- 다양한 게임 프로젝트 아이디어
- 프로젝트 계획 및 작업 분할
- 실전 게임 개발
- 전체 게임 개발 과정 실습 (기획, 디자인, 구현, 테스트)
- 코드 리뷰 및 피드백을 통한 개선
8. 결론 및 추가 자료
- 플러터 게임 개발의 미래
- 최신 트렌드와 미래 전망
- 참고 자료 및 학습 리소스
- 유용한 문서, 튜토리얼, 커뮤니티 링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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