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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lutter/GAME Programming

플러터로 게임 개발하기: 기초부터 고급 스킬까지 커리큘럼

by Maccrey Coding 2024. 9. 1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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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플러터와 게임 개발의 개요

  • 플러터란 무엇인가?
    • 플러터의 개요와 장점
    • 플러터의 구조와 작동 방식
  • 게임 개발의 기본 개념
    • 2D 게임 개발의 주요 구성 요소
    • 게임 루프와 게임 상태 관리

2. 플러터 기초: 환경 설정 및 기본 개념

  • 플러터 설치 및 설정
    • SDK 다운로드 및 설치
    • IDE 설정 (VSCode 또는 Android Studio)
    • 첫 번째 플러터 앱 생성 및 실행
  • 플러터의 기본 개념
    • 위젯, 상태, 빌드 메서드의 역할
    • 레이아웃과 기본 위젯들 (Container, Row, Column 등)

3. 2D 게임 개발의 기초

  • 플러터에서 그래픽 처리하기
    • CustomPainter와 Canvas 사용법
    • 간단한 도형 그리기
  • 애니메이션 기초
    • 애니메이션의 개념 및 기본 요소
    • AnimationController와 Tween 사용법
  • 게임 루프 구현하기
    • Ticker와 Animation을 이용한 게임 루프 구현
    • 프레임 관리와 업데이트 주기 설정

4. 간단한 2D 게임 만들기

  • 게임 화면 설계
    • 기본 UI 구성 (게임 시작 화면, 게임 오버 화면)
    • 스프라이트 이미지 준비 및 로드
  •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구현
    • 스프라이트 이미지로 애니메이션 만들기
    • Image.asset과 Animation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처리
  • 기본 충돌 감지 구현
    • 충돌 감지 알고리즘 (사각형 충돌, 원형 충돌 등)
    • 물체의 충돌 처리 및 반응

5. 중급 게임 기술

  • 복잡한 애니메이션과 이펙트
    • AnimationSequence와 AnimationController를 이용한 복잡한 애니메이션
    • 파티클 이펙트 구현
  • 게임 상태 관리
    • 상태 관리 패턴 (BLoC, Provider, Riverpod 등)
    • 게임 상태를 유지하고 업데이트하는 방법
  • UI와 UX 개선
    • 게임 UI 구성 (점수판, 레벨 표시)
    •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한 UI 디자인 팁

6. 고급 게임 기술

  • 물리 엔진 구현
    • 기본적인 물리 엔진 개념 (중력, 충돌, 반사)
    • 물리 엔진을 플러터에서 구현하는 방법
  • 멀티플레이어 기능 추가
    • 네트워크 통신 기초 (REST API, WebSocket)
    •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기본 구조
  • 성능 최적화 및 배포
    • 성능 최적화 기법 (메모리 관리, 프레임 레이트 개선)
    • 앱 스토어에 게임 배포하기 (iOS, Android)

7. 프로젝트 및 실전 연습

  • 프로젝트 제안 및 계획
    • 다양한 게임 프로젝트 아이디어
    • 프로젝트 계획 및 작업 분할
  • 실전 게임 개발
    • 전체 게임 개발 과정 실습 (기획, 디자인, 구현, 테스트)
    • 코드 리뷰 및 피드백을 통한 개선

8. 결론 및 추가 자료

  • 플러터 게임 개발의 미래
    • 최신 트렌드와 미래 전망
  • 참고 자료 및 학습 리소스
    • 유용한 문서, 튜토리얼, 커뮤니티 링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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