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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elopment News/AI

엔비디아, 인공지능 메타휴먼 캐릭터 개발 위한 ‘언리얼 엔진 5 온디바이스 플러그인’ 공개!

by Maccrey Coding 2024. 10. 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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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근 엔비디아가 언리얼 페스트 시애틀 2024에서 언리얼 엔진 5 온디바이스 플러그인을 발표했습니다.

이 플러그인은 인공지능(AI) 기반의 메타휴먼(MetaHuman) 캐릭터를 더욱 쉽게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는 혁신적인 도구입니다.

이번 포스트에서는 이 새로운 기술의 핵심 기능과 그것이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새로운 온디바이스 플러그인의 기능

엔비디아의 온디바이스 플러그인은 윈도우 PC에서 짧은 지연시간과 메모리 사용량을 최소화하여 실행되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.

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AI 기반의 메타휴먼 캐릭터를 효율적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특히, 오디오투페이스-3D(Audio2Face-3D) 플러그인은 고품질의 오디오 기반 페이셜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.

 

또한, 엔비디아 ACE(NVIDIA ACE)는 생성형 AI로 구동되는 음성, 지능, 애니메이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휴먼 기술 제품군으로, 개발자들은 오토데스크 마야(Autodesk Maya)와 통합하여 더욱 간편하게 캐릭터 애니메이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이 플러그인은 소스 코드가 함께 제공되어 개발자가 원하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 툴에 맞춰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

메타휴먼 기술의 적용 가능성

엔비디아의 언리얼 픽셀 스트리밍 기술을 활용한 이 새로운 플러그인은 다양한 산업에서 메타휴먼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합니다. 특히 게임 개발자와 테크니컬 아티스트는 고품질 3D 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
 

이 플러그인은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언리얼 엔진 5 환경으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 개발자들은 API 키를 생성하고 오디오투페이스-3D 마이크로서비스를 다운로드하여 자신의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메타휴먼 캐릭터의 스트리밍

엔비디아는 이번 기술로 인해 메타휴먼 캐릭터를 클라우드에서 실행하고, 모든 디바이스로 스트리밍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습니다.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에게 동시에 접근할 수 있으며, 고품질의 캐릭터를 스트리밍하는 데 필요한 컴퓨팅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제 개발자들은 언리얼 엔진 5 렌더러 마이크로서비스를 활용하여 애니메이션 그래프와 RAG(검색 증강 생성) 모델을 결합하여, 캐릭터의 대화형 파이프라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기능들은 게임 개발 및 다양한 분야에서의 디지털 휴먼 기술을 한층 더 발전시킬 것입니다.

혁신적인 변화의 시작

엔비디아의 언리얼 엔진 5 온디바이스 플러그인은 메타휴먼 캐릭터의 제작과 배포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.

이는 게임 산업은 물론, 영화,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.

개발자들은 이 새로운 도구를 통해 더 많은 창의적 작업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.

당신을 위한 3줄 요약

엔비디아가 인공지능 기반 메타휴먼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는 '언리얼 엔진 5 온디바이스 플러그인'을 공개했습니다. 이 플러그인은 오디오 기반 페이셜 애니메이션을 간편하게 생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 클라우드에서 메타휴먼 캐릭터를 스트리밍하는 것도 가능해져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될 전망입니다.

3 Line Summary for You

NVIDIA has unveiled the 'Unreal Engine 5 on-device plugin' for creating AI-based MetaHuman characters. This plugin simplifies the generation of audio-based facial animations. It also enables streaming MetaHuman characters from the cloud, promising diverse applications across various industries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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